뉴스레터-기사

> 소식·참여 > 소식지

인쇄 공유하기

일시 : 2016년 5월 3일(화) ~ 29일(일)
장소 : 서울역사박물관 1층 로비 전시

 

어린이날의 유래와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고,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젝트가 준비됐다. 올해로 94회를 맞이한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서울역사박물관과 한국방정환재단이 공동으로 기획한 ‘들어봐~ 그려봐!’ 프로그램이 그것이다. 소파(小波) 방정환을 주제로 하여 관련 전시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활동을 마련했다.

 

방정환은 어린이날 제정에 큰 공헌을 한 인물로 어린 아이를 대접하거나 격식을 갖추어 이르는 ‘어린이’라는 단어의 창시자다. 아동 인권 보호 운동의 선구자로서, 아동문학가로서의 어린이 사랑 정신을 되짚어보고 소중한 가치를 이어갈 수 있는 시간이 서울역사박물관에 마련됐다.

 

먼저 5월 3일(화)부터 5일(목) 사이에는 어린이 체험활동 전시인 ‘이야기 그리기 한마당’이 펼쳐진다. 1층 로비 전시장에서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동화작가와 초청 강사가 들려주는 ‘나의 어릴 적 이야기’를 듣고 인상 깊은 장면을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프로그램이다. 완성된 작품은 5월 29일(일)까지 전시된다. 방정환의 창작 동화를 비롯해 어린이 날과 관련한 표어, 포스터, 사진 등도 만나볼 수 있다.

 

체험과 전시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중절모를 쓰고 방정환이 되어 보는 ‘내가 방정환이닷’ 포토존이 마련되어, 참석자와 관람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.

 

 

만족도평가
서울역사박물관 SNS